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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지원금과 정책

김포골드라인 노선 특별대책 동행버스 첫차 막차 시간표

by 월백남 2023. 4. 19.

김포골드라인 승객들의 호흡곤란, 실신 등 사건 사고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 단기, 중장기 대책을 발표했습니다.이후 동행버스 등 안전장치 및 2차 방안을 내고 있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김포골드라인-특별대책-긴급-단기-중장기-대책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목표

- 승객들의 안전, 생명 취우선 보호

 

-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완화 (242% → 200% 미만 목표)

 

- 도로환견 개선 통한 운행시간 단축

 

- 시내버스 배차간격 단축

 

- 새로운 교통수당 도입해 도보 및 대기 시간 감소

 

 

긴급대책

1. 직행 전세 버스 투입을 통한 출근시간 배차간격 완화(70번 버스 노선)

- 4월 24일부터 운영을 통해 15분의 배차 간격을 7.5분으로 단축

 

- 6월부터는 7.5분의 배차 간격을 5분으로 단축

 

- 출근시간 06:30 ~ 08:30분까지 걸포북변역, 사우역, 풍무역, 고촌역 4곳을 경유하는 직행 버스 투입

 

2. 수용응답버스 DRT 조기 도입

- 아파트 단지 앞에서 김포공항까지 바로 수송 (스마트폰 앱 똑타로 호출, 예약, 결제)

 

똑타-다운로드-바로가기

 

- 걷는 시간, 대기 시간을 줄여 전철 수준의 통근시간 목표 (7월부터 주요 10개 단지 30대 순차적 투입)

 

 

3. 안전요원 배치

- 전문안전요원을 배치해 차량 앞에서 승차인원 컷팅 제한, 승객의 안전과 생명 보호

 

- 소방구급대원 4월부터 배치 응급환자 측시 치료 및 수솔, 전문안전요원 6월 배치

 

4. 버스전용차로 연장 서울시와 적극 협의

- 현행 사우동 ~ 개화역 운영을 버스전용차로를 김포공항까지 연장 (7월까지 버스전용차로 연장)

 

- 버스 운영시간 단축 (고촌 ~ 김포공항 20.9분을 10.4분으로 단축), 정시성 확보

 

5. 동행버스 운행

 

단기대책

1. 상습정체 구간 차로 확장 (2024년까지 사업 추진 서울시와 협력체계 구축)

 

- 김포대로 ~ 개화역 서울 방향 도로 구간 2차로 → 3차로 확장

 

 

2. 전동차 증차 조기 투입 (2024년 9월 투입 예정)

 

- 6 편성 (12량) 전동차 조기에 순차적으로 투입

 

- 배차시간 3분대 → 2분 30초 단축을 통해 혼잡률 50% 감소 목표

 

 

중장기 대책 (2년 이상 소요)

1. 김포한강로 ~ 올림픽대로 간선급행버스 BRT 도입 추진

- 버스전용차로, 로드지퍼 설치 간선급행버스 노선 운영 상습정체 구간 완화 당산역까지 통근시간 단축

 

- 5호선 연장 노선 조기 확정,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GTX-D 신속 추진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건의) 

 

김포골드라인 시간표 첫차 막차 

김포골드라인 첫차 및 김포공항 방면 막차시간 하행선

 

첫차 시간표
종착역 평일 토요일 휴일
김포공항 05:28 05:30 05:30

 

막차 시간표
종착역 평일 토요일 일요일
김포공함 00:29 23:29 23:29

 

김포-골드라인-노선도

 

김포골드라인 첫차 막차시간 상행선 (양촌 방면)

 

첫차 시간표
종착역 평일 토요일 휴일
양촌 06:01 06:00 06:00
막차 시간표
종착역 평일 토요일 일요일
양촌 01:00 23:57 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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