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건강

오메가3 효능 이것 확인 후 먹으면 더욱 효과적

by 월백남 2022. 11. 13.

건강기능식품은 우리 생활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품으로 먹지 않는 분들이 없을 정도입니다. 더욱 나이가 들어가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많은 영양제 중에서도 오메가 3은 꼭 드실 텐데요. 오늘은 오메가 3의 효능과 이것을 확인하고 먹는다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는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의 효능과 종류

오메가 3 지방산을 건강기능식품으로 먹는 이유는 신체에 꼭 필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세포를 보호하고 신진대사를 돕고 혈행 개선과 콜레스테롤 조절 골격 형성 촉진과 강화에 관여하지만 체내에서 합성이 잘 되지 않고 식품으로 먹기에는 양적으로 한계가 있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많이들 챙겨 먹습니다.

 

 

효능으로는 첫 번째 혈중 중성 비장 개선과 혈행 개선입니다. 혈중 중성 비장 수치가 높아지면 동맥경화의 위험이 커지는데 오메가 3은 간에서의 중성지방 합성을 감소시켜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맞추고 혈소판이 뭉쳐서 굳는 것을 억제해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게 하고 혈전 생성을 방지하는 효과가 대표적입니다.

 

두 번째 만성 염증 억제와 자가 면역 질환을 예방입니다. 섭취 시 체내에서 혈관 내 염증을 조절하고 백혈구 세포에 작용하는 염증 해소 촉진 전달자라는 항염증 물질이 생성되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 유지 및 습진 류머티즘 관절염 아토피 피부염 주의력 겹핍 천식 입안 혓바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기억력 및 안구건조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두뇌의 60%는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중 약 20%는 DHA로 구성되어 있고 DHA는 세포 간 신경호르몬 전달이 원활히 일어나게 도와주어 두뇌 작용을 활성화해 학습 능력을 향상해줍니다. 눈의 신경세포와 망막세포를 구성하고 있는 DHA는 눈물막 구조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눈의 건조감을 예방하고 EPA는 눈 속 염증성 물질을 줄여 염증 유발을 억제해 안구건조증과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 3 종류로는 DHA (두코사 헥사엔 산)은 두뇌 망막의 구성 선분으로 뇌신경보호와 시력보호에 효과적입니다. EPA(아이 코사 펜타엔 산)은 혈소판 응고 억제를 통해 혈액순환 심현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주고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을 하며 심장마비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합 염증 작용으로는 알레르기 아토피 피부염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ALA(알파리놀렌산)은 주로 식물에 거 발견되는 것으로 들깨 콩 등 씨앗류나 씨앗류의 기름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주고 유방암 발병률 저하에 도움이 됩니다.

 

이것 꼭 확인하고 복용하고 부작용 증상

오메가 3 선택 시 이것 꼭 확인하고 선택하세요. 어떤 어류를 사용했는지 소형 어류를 사용한 오메가 3이 해양 오염물질로부터 큰 생선으로 만든 오메가 3보다 안정적입니다. 상품 포장면에서는 개별 포장된 제품과 통으로 된 것 2가지 대부분인데요.

 

여기서는 공기에 접촉이 많이 되지 않는 개별 포장된 PTP 제품이 좋습니다. 또한 식약처 기준 1일 섭취 기능성 권장량 기준은 500mg에서 2000mg입니다. 함량에 따라 증상에 조금 차이가 있으며 500mg 이상은 혈관 및 혈행 건강에 600mg 이상은 눈 건강에 900mg 이상은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캡슐 크기에 따라 함량이 많고 작은 것은 아니며 약을 먹을 때 목 넘김을 중시하는 분들을 위해 크기를 조절한 것이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메가 3가 복용 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이런 분들은 주의해서 복용해 주세요. 비릿한 향 때문에 메스꺼움이 위장장애 부작용을 일어날 수 있고 구토 설사 알레르기 반응 증상이 생긴다면 즉시 복용을 중단해주세요. 최근에는 인체 흡수율을 낮은 추출공정을 단점을 보완한 RTG오메가 3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추가 화학 공정을 거치 쳐 산패 요소에 노출되는 경우도 있으니 공기와 빛에 강한 식물성 경질캡슐을 이용한 오메가 3인지 확인 후 구입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현재 고령화 시대가 되어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건강을 지키려고 먹는 식품을 아무거나 먹다가는 건강을 해 칠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