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구매 전 어떤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나요.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가격, 연비, 편의성, 안전성, 호율성 등이 고객에 니즈를 맞추지 못하면 판매가 되지 않는데요. 13일 토요타 프리우스 5세대 예약이 시작되면서 포토와 가격에 관심이 쏠리고 있어 준비했습니다. 4세대 프리우스보다 어떤 기능이 상향되고 어떤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는지 알아보고 예약하자.
토요타 프리우스 5세대
한국 도요타 코리아는 13일 프리우스 5세대를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1997년에 이미 하이브리드 차량을 출시, 압도적인 연비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며 600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 이번 5세대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 HEV와 플러그 하이브리드 PHEV 두 가지 타워트레인으로 출시되며 각 타입별 2가지 트립이 존재한다.
프리우스 스펙 가격 스펙
휘발유, 전기 사용 정부공인표준연비와 1회 충전 주행거리 복합, 도심, 고속도로 연비가 궁금하다면 아래 표를 확인하자.
- 프리우스 HEV LE : 3천990만 원
- 프리우스 HEV XLE : 4천370만 원
- 프리우스 PHEV SE : 4천630만 원
- 프리우스 PHEV XSE : 4천990만 원
프리우스 PHEV | 프리우스 HE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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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우스 5세대 PHEV 포토 디자인
외부 디자인
- 해머헤드 콘셉트 전면부
- 리어 아웃사이드 도어핸 틀
-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19인치 알로이 휠
내부 디자인
- 아일랜드 아키텍처 디자인
- 앤비언트 라이트
- 인조가죽 시트
-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프리우스 PHEV
2 리터 가솔린 엔진 탑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결합으로 19.4km/ ℓ 복합연비, 높은 배터리 출력을 통해 가속감을 극대화했다. PRIUS PHEV XSE와 SE 두 종류 트림으로 나눠 선택할 수 있다.
- 엔진과 고출력 모터로 223마력의 출력
- HV 모드로 전환 시 2.0 리터 엔진을 바탕으로 고연비를 자랑
- 13.6 kWh 용량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64km의 EV 주행거리 제공
- 에어로다이내믹스 전고와 무게 중심을 낮춰 자체 주위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연비 및 안정성 상향
- 서스펜션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는 더블 위시본을 적용해 안전된 코너링과 경량화 소재로 연비 향상 기여
프리우스 5세대 HEV 포토 디자인
외부 디자인
- 스포티한 바디 실루엣
- 해머헤드 콘셉트 전면부
-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19인치 알로이 힐
내부 디자인
- 아일랜드 아키텍처 디자인
- 인조가죽 시트
- A필러 가니쉬
-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프리우스 HEV
매끄럽게 낮아진 루프 라인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압도적인 연비를 자랑한다. PRIUS HEV XLE와 LE 두 가지 트립을 선택할 수 있다.
- 2 리터 152마력 엔진과 83kW의 모터의 조합으로 196마력의 출력을 자랑한다.
- 경량화된 자제와 PUC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 20.9km/ℓ 우수한 연비를 자랑
- 2세대 TNGA 플랫폼 사용
- 플러그인 프리우스와 같은 에어로다이믹스와 전륜, 후륜에 같은 서스펜션을 사용했다.
프리우스 5세대 편의기능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 교차로 긴급 제동 보조
- 긴급 조향 어시스트
-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 커브감속
- 주차 보조 브레이크
- 차선 추적 어시스트
- 오토매틱 하이빔
- 능동형 주행 어시스트
- 안전 하차 어시스트
- SRS 9 에어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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